베델뜨락
홈>베델뜨락>나주베델수기
제목 | 망상과 현실사이
이름 | 고명석 작성일 |  12-10-16 조회수 |  1707
파일 | DSCN1420.JPG                           

                                                                                                                      회원 김윤호(*자가병명 생뚱병)


※ 본 수기는 회원 및 보호자로부터 동의를 받아 기재 되었습니다.

  저는 진도에서 평범한 가정에 5남매 중 넷째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진도에서 고등학교까지 마치고 광주에서 대학을 다니다가 군 지원 입대하여 제대 후 복학하여 졸업하였습니다. 졸업 후 이곳, 저곳 다니며 일을 했지만 한 달 이상 일을 유지하지 못했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취업도 하고, 결혼도 했지만 저는 취업도 하지 못하고, 여자 친구도 없는 현실이 제 마음을 너무 허전하게 만들었고 좌절감을 느끼했습니다.

  그러던 중 *** 리조트에 피부관리사로 취업하여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을 하면서 다른 부서의 여직원을 알게 되어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이상형 이였습니다. 그래서 자주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혼자 마음속으로 짝사랑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생뚱맞게 구정 명절에 집에 있는데 그 여자가 다른 직원들에게 성폭행을 당했고 또 당할 것이라는 생각이 현실처럼 느껴져 괴롭고, 너무 힘들어서 미칠 것 같았습니다. 제 마음이 너무 이상해지기 시작했고, 혼란스러웠습니다. 결국 부모님의 권고로 국립나주정신병원에 진료를 받으러 갔는데 진료결과 정신분열병이라는 진단을 받고 입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도저히 믿을 수 없었고, 인정할 수 없어서 부모님만 원망하였습니다. 입원해서도 의사 선생님에게 그 여자와 관련된 제 망상을 이야기했지만 마음이 편하지 않았습니다. 계속 마음만 우울해지고 미칠 것 같았습니다. 부모님에게도 계속 퇴원만 시켜달라고 졸라 됐습니다. 꾸준히 치료를 했으면 좋았을 텐데 약 4개월 후 퇴원하였습니다. 약을 잘 먹겠다는 약속을 하고. 그러나 그 약속을 지키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제 마음 속에는 “나는 정산인데 내가 왜 정신과 약을 먹냐?”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또 다시 직장을 다닌다고 시도를 해 보았으나 적응하지 못하였고, 생각이 현실처럼 느껴지는 망상이 또 나타나 정신적으로 혼란스러워지기 시작하면서 두 번째 입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입원을 하게 될 때는 제가 가지고 있는 망상이 현실인지 아니면 현실과 다른 망상인지 현실과 망상 사이를 왔다 갔다 하며 극도의 혼란스러움에 빠졌고, 그러면서도 뭔가 내가 좀 이상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두 번째 입원 때도 답답하고, 병원에 입원해 있는 것 자체가 너무 싫어서 부모님에게 또 다시 퇴원시켜달라고 졸라 됐습니다. 퇴원하면 약을 잘 복용하겠다고 약속을 했지만 그 것도 잠시 먹는 척 하면서 부모님을 또 속였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망상이 다시 나타나면서 너무 힘들고 고통스러워 또 다시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습니다.

  세 번째 입원을 하면서 조금씩 정신병에 대한 지식과 제 증상인 망상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퇴원할 때 쯤 부모님께서 이곳, 저곳을 알아보시다 나주에 저와 비슷한 병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의지 하며 생활 할 수 있는 곳이 있다하여 나주베델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나주베델에서의 생활은 저의 병에 대한 지식과 증상을 인식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약에 대한 중요성도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까지도 간간히 그 여자가 제 몸 속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느껴지거나 그 여자가 큰 능력을 가져서 다른 사람의 외모를 변형시키고 있다는 망상 등이 있었지만, 달라진 점은 이제 현실과 망상을 인식하여 구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제일 하고 싶은 결혼도 하고 싶습니다. 좋은 직장도 얻고 싶습니다. 저는 그 희망을 가지고 오늘도 열심히 살려고 합니다. 아버지, 어머니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 나주베델 회원들은 의료적 진단과 별도로 주 증상과 관련된 자기병명을 만들어 가지고 있습니다. 생뚱병이란? 생뚱맞게 망상이 현실로 느껴지는 현상을 표현한 것입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내용
빛고을베델소개 오시느길 후원안내
광주광역시 북구 우치로 238번길 28 드림빌 503호 TEL. 062-266-7216 FAX.062-267-7217 E-mail. challenger71kr@hanmail.net
COPYRIGHT⒞ 2011 빛고을베델 ALL RIGHT RESERVED.